오늘얼마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1. 이 약관은 주식회사 오케이포스(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오늘얼마 및 오늘얼마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 2 조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란 사업자 회원이 허용한 방법으로 취합한 회원의 매출, 사업장 정보를 이용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수입 관리 서비스, POS 정산 조회, 수입/지출 관리 서비스, 수익 분석 서비스, 오케이포스 계약 관리 서비스, 신고대행 서비스, 기타 회원의 사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 제공 서비스 등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오늘얼마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사이트와 앱을 총칭하여 “사이트 등”)을 통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2. “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제시하는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서비스 이용에 관한 합의를 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3. "사업자 회원"이라 함은 전항에 따라 회원의 자격을 득한 자 중 다음 각 호의 요건을 충족하고, 이를 확인하기 위하여 회사가 요구하는 자료를 제출한 자로서, 회사가 사업자 회원의 지위를 부여한 자를 말합니다.
    1. ① 적법하게 발부된 사업자 등록 번호를 보유한 사업자일 것
    2. ②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사업자 등록번호와 연결된 사업장에 관하여 최종적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적법한 권한을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법인의 경우 대표이사 또는 지배인), 이를 검증하기 위하여 회사가 요구하는 절차에 응할 것
  4. 4. "조회 회원"이라 함은 사업자 회원의 동의를 얻어 사업자 회원이 등록한 사업장 정보를 조회 및 활용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5. "가맹점 회원"이라 함은 적법하게 오케이포스 서비스를 계약하여 오케이포스 가맹점의 자격을 득한 자 중에서, 회사가 요구한 오케이포스 자료를 제출하여 오늘얼마 앱에서 가맹점 회원의 지위를 부여한 자를 말합니다.
  6. 6.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을 위한 정보로서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7. 7. “비밀번호”라 함은 해당 아이디를 지배하는 자가 회원과 동일인임을 식별하고 확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8. 8.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그 이용을 위하여 별도의 과금을 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9. 9. "사업장"이라 함은 사업자 회원이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장소이면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요구하는 자료를 제출한 곳을 말합니다.
  10. 10. "임직원 회원"이라 함은 소속된 법인에게 권한을 승계 받아 오늘얼마에 가입하여 업무를 수행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책임자를 말합니다.
  11. 11. “서비스 이용계약”이란 회사가 회원을 위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체결되는 계약을 의미합니다.
  12. 12. “구매자”는 오늘얼마에 등록된 판매자의 상품을 구매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13. 13. “판매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오늘얼마 판매자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오늘얼마가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중개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에게 재화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자를 말합니다.
  14. 14. “식자재몰”이라 함은 사업자 간의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를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실시간 전자상거래 중개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을 말합니다.
  15. 15. “이용자”는 “식자재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식자재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제 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회원가입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3. 회사는 서비스 운영상 필요에 따라 본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다음 각 호의 기간 동안 변경된 약관, 변경 사유 및 시행일을 사전 공지하고, 회원에게 별도의 전자적 수단(전자우편, 문자 메시지, 카카오톡 메시지, 서비스 계정 내 알림 메시지 등)으로 개별 통지합니다.
    1. ① 회원의 권리·의무에 중대한 내용 변경일 경우, 그 내용 및 시행일을 명시하여 시행일로부터 30일 전부터 시행일 후 상당기간 동안
    2. ② 기타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요사항에 대한 변경이 아닌 경우 최소 7일 전부터 시행일 후 상당기간 동안
  4. 4. 회사가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6. 본 약관에서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이나 약관의 해석에 관한 사항은 관련 법규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1.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려고 하는 자가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와 함께 이용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5조 (회원 가입 신청의 승낙과 제한)

  1. 1. 사업자 회원 가입을 희망하는 자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없는 경우 회사는 사업자 회원 가입을 승낙합니다.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회원 가입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을 하였더라도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① 상호명, 사업자등록번호, 홈택스ID 등 회원 필수 등록사항을 허위로 입력하거나 타인의 상호, 사업자등록번호, 홈택스 ID 등을 입력한 경우
    2. ② 최근 1년간 동항에 의하여 회원 자격을 상실한 이력이 있는 경우
    3. ③ 가입신청자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
    4. ④ 기타, 회사가 판단하기에 가입신청자에 대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허용하는 것이 부적절하거나, 회사의 안정적 서비스 제공에 부정적 영향이 있을 수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2. 가입신청자는 본 조 제1항의 요건을 확인하기 위하여 회사가 요청하는 절차에 적극 협조하기로 합니다.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 사실을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3. 3. 회원 중에서, 사업자 회원이 특정하여 사업자 회원이 접근 가능한 오늘얼마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허용한 자를 조회 회원이라고 하며, 회사는 사업자 회원의 지시에 따라 조회 회원에게 정보 열람 및 활용을 허용할 수 있습니다. 조회 회원은 사업자 회원 의사에 반하여 회사에 대하여 사업자 회원의 정보 열람 허용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4. 4.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일정한 기준으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접근가능한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 범위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5. 5. 회사는 회원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서비스의 구성, 기능, 내용, 디자인 등을 개별화하여 제공하거나 맞춤형 광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6조 (베타 서비스의 제공)

  1. 1. 회사는 신규 서비스를 상용화하기 전 회원을 대상으로 테스트 목적의 베타 서비스를 일정한 기간 동안 제공할 수 있습니다. 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들에게 베타 서비스의 내용, 제공 기간 등을 공지합니다.
  2. 2. 베타 서비스는 정식 서비스가 아니므로, 베타 서비스 제공 기간 동안 서비스 내용의 변경, 추가, 수정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베타 서비스를 제공하는 도중 예상치 못한 손해나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에 회원에게 사전 공지없이 베타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서비스의 제한)

  1. 1.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하거나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① 법인 상호명, 사업자등록번호, 홈택스 ID 등 회원 필수 등록사항을 허위로 입력하거나 타인의 상호, 사업자등록번호, 홈택스 ID 등을 입력하는 경우
    2. ② 본 약관에 따라 회사로부터 소정의 증빙자료 제출 요청을 받고도 정당한 사유 없이 응하지 아니하거나 허위의 내용이 기재된 자료, 위조 또는 변조된 자료를 제출하는 경우
    3. ③ 서비스를 회사가 허용한 이용 목적을 넘어, 회원의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등, 불법적 목적을 위하여 이용하는 경우
    4. ④ 회사가 제공하는 경제적 혜택을 그 통상적 수령 요건에 반하여 부정한 방법으로 취득하거나, 부정한 방법으로 취득하기 위한 시도를 반복적으로 하는 경우
    5. ⑤ 권한 없는 자에게 자신의 ID를 대여하거나 권한 없이 다른 회원의 ID로 접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6. ⑥ 유료서비스의 사용 요금의 납부 수단으로 등록된 지급결제 수단에 하자가 있거나, 납부가 지연되는 경우
    7. ⑦ 재화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적으로 취소, 교환 및 반품하여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8. ⑧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9. ⑨ 고의적으로 회사의 명예나 신용을 실추시키거나, 근거 없이 회사 서비스의 신뢰성을 훼손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10. ⑩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회사의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11. ⑪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사이트 등에 악성코드, 바이러스 등의 프로그램을 고의 또는 과실로 설치, 유포하는 행위
    12. ⑫ 기타 사이트 등의 원활한 운영을 저해하거나 회사 업무에 장애를 발생하는 경우
  2. 2. 제 1항에 따른 회사의 제재 조치로 인해 회원 등록이 말소된 회원에 관한 정보는 본 서비스의 부정사용 방지 등의 목적을 위하여 1년간 보관됩니다.

제 8 조 (회원정보의 관리)

  1.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회원이 운영하는 사업의 휴업, 폐지, 업종변경, 주소이전, 사업장의 추가 또는 제외 등,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의 제공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관한 변동이 있는 경우, 회원은 지체없이 그 변동 내용을 본 항에 정한 방법에 따라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3.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만약, 제2항 후단의 중요한 사항에 관하여 변동 사항이 회사에 고지되지 않음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그 손해의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4. 4. 회원에 관한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해당 회원은 기존에 회사로부터 제공받던 서비스의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앱, 웹 페이지, 이메일 등 적절한 방식을 통해 해당 회원에게 통지를 합니다.

제 9 조 (유료 서비스 이용)

  1. 1. 사업자 회원은 사업자 회원의 선택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에 가입하고, 그 서비스 사용 요금을 결제한 후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에 유료서비스 신청을 하고, 그 대금을 결제한 사업자 회원은 해당 유료서비스를 전혀 사용하지 아니하였을 경우에 한하여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회사에 결제 취소(청약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3. 사업자 회원이 제1항의 청약 철회가 가능한 유료서비스에 대하여 청약 철회 가능한 기간을 경과하여 청약 철회를 신청하거나,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기타 관계 법령에서 정한 청약 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청약 철회가 제한됩니다.
  4. 4. 청약 철회는 사업자 회원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할 수 있으며, 회사에 의사를 표시하여 회사에 도달될 때 그 효력이 발생하고, 회사는 사업자 회원의 의사표시를 접수한 후 지체 없이 그 처리결과를 사업자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제10조 (회원의 의무)

  1. 1.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정상적인 업무 수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2. 2. 회원은 제 8조에 따라, 본인의 회원 정보를 관리하고 그 정보가 최신 정보로 유지되도록 하여야 합니다.
  3. 3.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권한 없는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4. 4.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5. 5. 회원은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통지 또는 공지하는 사항을 확인하고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위반에 대한 제재조치)

  1. 1. 회원이 제 10조 1항을 위반하였을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 통지한 후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지, 회원 ID 삭제조치, 회원 강제 탈퇴 및 재가입 제한 조치(이하 “제재조치”라 합니다)를 취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정상화 또는 민원처리 등 긴급한 사정이 있을 경우, 회사는 제재조치를 취한 후 사후적으로 해당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2. 회원은 제1항에 따른 회사의 제재조치에 대하여 이의 사유 및 증빙자료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회사에게 이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이의 신청을 접수한 경우, 회사는 제출된 이의 사유 및 증빙자료 기타 관련 사항을 신중히 검토하여 이의 신청에 대한 판단을 하고 그 결과를 통지합니다.

제12조 (손해배상)

  1. 1. 회사의 귀책사유 또는 회사가 본 약관에 규정된 의무를 위반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2. 2. 회원의 귀책사유 또는 회원이 본 약관에 규정된 의무를 위반하여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13조 (회사의 의무)

  1. 1.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내용에 따라 서비스를 안정적, 계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2. 회사는 서비스 이용이나 운영과 관련된 회원의 불만사항을 접수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지체없이 처리하여 그 결과를 이메일, 전화 등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다만, 불만사항 내용 확인 및 경위 파악, 접수 내용 처리 등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경우, 회사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회원에게 미리 통지합니다.
  3. 3. 회사는 회사가 본 약관의 변경,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구체적 내용이나 이용 방법 등에 변경, 서비스의 일시 중단 등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본 조에 정한 바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4. 4.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5. 5.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제14조(회사의 면책)

  1.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2. 회사는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및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3. 회사는 회원 또는 판매자가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4. 회사는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거래를 위한 중개시스템만을 제공할 뿐,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 등에 관한 정보 또는 구매자와 판마재 간의 거래에 관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분쟁에 개입하지 않으며 그 분쟁의 결과로 인한 모든 책임은 회원 자신이 부담합니다. 제3자가 회사를 상대로 민•형사상 등의 문제를 제기하는 경우 판매자는 해당 문제해결을 위해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회사는 분쟁의 합리적이고 원활한 조정을 위하여 회사가 설치 운영하는 고객센터 포함를 통해 예외적으로 당해 분쟁에 개입할 수 있으며, 회원은 안전거래센터의 결정을 신의칙에 입각하여 최대한 존중해야 합니다.

제15조(회원에 대한 통지 및 공지)

  1. 1. 회사는 회원이 회원 가입 신청 시 등록한 이메일,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또는 앱 푸시 알림 중 회원이 수신에 동의한 수단을 활용하여 회원에 대한 각종 공지나 통지를 이행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회원에게 이용약관, 개인정보 취급방침 등 일체의 약관, 서비스 이용 관련 일정한 사항이나 정보를 알리거나 안내할 목적으로 사이트 등의 게시판이나 서비스 화면에 그 내용을 게시하거나 제1항에 기재된 수단을 활용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3. 3. 회원에게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내용을 통지할 경우, 회사는 1주일 이상 사이트 등의 게시판이나 화면에 일정한 사항을 게시하여 공지함으로써 각 회원에 대한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서는 게시기간을 연장하여 공지합니다.

제 16 조 (회원의 탈퇴)

  1.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회원탈퇴)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용계약 해지를 신청한 경우 회사는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관계법규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 운영 원칙에 따라 30일 동안 재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탈퇴 회원에 관한 정보는 본 서비스의 부정사용 방지 등의 목적을 위하여 30일간 보관됩니다. 회원이 유료서비스 잔액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회원은 탈퇴 신청 전에 이를 소진하거나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환불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탈퇴 신청 시 회사가 유료서비스 잔액을 안내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소진하거나 환불 신청하지 아니하고 탈퇴한 경우, 회사는 유료서비스 잔액이 반환되지 않음으로 인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2. 회원이 탈퇴 신청을 하는 경우, 서비스를 통하여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한 모든 권리는 탈퇴와 함께 영구히 소멸합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회원이 유상으로 취득하지 아니한 금전적 가치가 있는 재화는 회원의 탈퇴에도 불구하고 회원에게 현금 기타 금전적 가치가 있는 물품으로 반환되지 않습니다.

제17조 (서비스의 내용)

  1. 1. 회사가 사업자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다음 각 호와 같으며 구체적 항목은 수시로 변경, 추가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회사의 서비스 페이지를 통하여, 또는 제15조 1항에 정한 통지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립니다.
    1. ① 회사가 앱을 통하여 사업자 회원에게 제공하는 수입 관리 지원 서비스
      1. 가. 수입(매출) 조회 및 상세 매출 정보 조회
      2. 나. 실시간 예상 수입과 주문 내역 조회
      3. 다. 가맹점의 수입, 주문 내역을 활용한 경영정보 분석
    2. ② 회사가 앱을 통하여 가맹점 회원의 업무를 도와줄 수 있는 지원 서비스
      1. 가. 가맹점의 POS 이용 가입신청 및 계약 정보 조회 서비스
      2. 나. 가맹점의 POS 정산 조회 및 기타 POS 운영 정보 조회 서비스
    3. ③ 회사가 앱을 통하여 모든 회원의 사업장 운영을 도와줄 수 있는 지원 서비스
      1. 가. 부가가치세 신고에 필요한 정보 제공 서비스
      2. 나. 카드사제신고 업무 지원 서비스
      3. 다. 사업장에서 사용하는 소모품 판매 서비스
      4. 라.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5. 마. 기타 회원의 사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 제공 서비스 등의 업무
    4. ④ 등록 대행 서비스
      1. 가. 여신금융협회 및 신용카드사 등이 제공하는 다른 서비스에 대한 회원가입절차를 회사가 대행하여 주는 등록대행 서비스
  2. 2. 회사는 가맹점 회원이 오케이포스 및 다른 정보보유자의 서비스로부터 제공받은 데이터를 연동하여, 통합 조회, 관리할 수 있도록 업무를 지원합니다.
    1. ① 오케이포스에서 제공하는 거래 내역
    2. ② 오케이포스에서 제공하는 정산, 금전 정보
    3. ③ VAN사에서 제공하는 결제 및 정산 정보
    4. ④ 국세청 홈택스에서 제공하는 각종 경영정보
    5. ⑤ 여신금융협회 가맹점 매출거래정보 통합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매출 내역
    6. ⑥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통신판매중개업자가 제공하는 거래내역
    7. ⑦ 지도 기반 서비스 업체에서 제공하는 후기 내역
    8. ⑧ 각 은행사에서 제공하는 은행 계좌 거래 내역
    9. ⑨ 각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카드 결제 내역
  3. 3. 사업자 회원은 회사가 요구하는 기술 요건에 따라 회사가 지정하는 정보보유자로부터 사업자 회원의 매출 등 상거래 관련 정보에 접근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이하 “접근 정보”)를 회사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와 같이 사업자 회원으로부터 제공받은 정보를 암호화 등 방법을 통하여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4. 4. 사업자 회원은 회사로 하여금, 전항에 따라 회사에 제공한 접근 정보를 이용하여, 회사가 정보보유자로부터 사업자 회원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는 것에 동의하며, 이에 필요한 권한을 회사에 부여합니다.
  5. 5. 사업자 회원은 전항과 같이 회사가 수집한 정보 중, 사업자 회원 개인의 지위에 따른 개인정보를 제외한 영업관련 기업 정보에 관하여, 이를 기간과 조건의 제한 없이, 다양한 방법으로 복제, 분석, 가공하는 것을 허용하며,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 및 회사의 사업 목적에 따른 이용 및 제3자에 대한 이용 허락 등 처리하도록 허용합니다. 본 항과 관련하여, 회사가 사업장을 식별할 수 있는 방식으로 정보를 활용하려는 경우에는 사전에 사업자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6. 6.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처리하려는 정보에 사업자 회원 개인의 지위에 따른 개인정보가 포함되는 경우, 회사는 관련법령에 정한 요건에 따라, 사전에 반드시 사업자 회원으로부터 그 처리와 이용에 대한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제18조 (서비스의 한계)

  1. 1. 회사는 제17조 제1항, 제2항의 각 호에서 조회 · 열람이 가능한 사업자 회원의 경영정보 등의 데이터를 사업자 회원에게 제공할 뿐 데이터 연동으로 수집한 경영정보 등 데이터에 대한 정확성, 신뢰도를 보증하지 않습니다.
  2. 2. 회사는 POS, 공공기관, 협회 또는 법인 등에서 제공하는 사업자 회원의 경영정보 등 데이터를 연동하여 사업자 회원이 모든 데이터를 통합하여 조회, 관리할 수 있도록 업무를 지원하는 것으로 접근 정보가 부정확하거나, 정보 보유기관의 정책 등이 변경되거나, 정보 보유기관의 서비스가 중단되는 경우, 전조의 서비스 제공이 어렵거나, 제공되는 서비스의 내용이 부정확할 수 있습니다.
  3. 3. 전조의 서비스로 제공되는 정보는 사업자 회원의 경영 관리를 지원하기 위한 참고 적인 정보로서, 사업자 회원의 경영정보 등 데이터에 대한 정확성, 신뢰도에 대하여 어떠한 보증이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9조 (서비스 내 광고의 게재)

  1. 1. 회사는 사이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우편물, 이메일이나 앱 푸쉬 알림, 모바일 장치, IoT등 신종 기술 등 기기를 이용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광고 등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2. 2.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사이트 등에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3. 회사는 제휴사의 광고물에 대하여 어떠한 권리나 책임·의무를 부담하지 않으며 광고물의 적합성, 적법성 등을 보장 또는 보증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광고 서비스를 통해 제휴사의 판촉활동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0조 (서비스 이용시간 등)

1.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일부 서비스의 경우 그 종류나 성질을 고려하여 별도로 이용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회사는 그 이용시간을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21조(서비스의 중단 또는 변경)

  1. 1.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사전에 계획된 유지 · 보수 등의 작업인 경우, 회사는 서비스 중단 시간과 작업 내용을 사전에 공지하되, 우발적 장애 발생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 한하여 그 내용을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1. ① 서비스 업데이트나 정보 가공, 자료의 갱신을 위한 시스템 유지·보수 작업
    2. ② 시스템 장애 해결을 위한 보수작업
    3. ③ 정기 PM(Pre-Maintenance) 작업
    4. ④ 기타 시스템 교체 작업이 필요하거나 회선 장애 등 서비스를 중지할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5. ⑤ 제17조 제1항, 제2항 각 호의 공공기관, 협회, 법인 등의 데이터 제공에 장애가 발생하여 원활한 데이터 연동 또는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
  2.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으며, 사전에 예측하거나 사전 공지할 수 있는 사유가 아닌 경우 그 내용을 사후에 공지합니다.
    1. ① 제1항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하고 일시적인 서비스 중지로는 그 해결이 불가능한 경우
    2. ②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 제공을 중지하는 경우
    3. ③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객관적으로 불가능한 경우

제22조(식자재몰 서비스)

  1. 1. 회사는 판매자가 식자재몰에 등록한 재화 및 용역에 관한 정보를 회원이 열람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2. 2. 회사는 회원이 판매자의 재화 및 용역에 대한 구매를 진행하는 경우, 회원으로 하여금 해당 재화 및 용역의 내역, 결제 완료 여부, 배송 진행 단계, 배송 완료 여부 등 구매 과정의 진행 단계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3. 회사는 판매자가 제시하는 조건 또는 회사가 정하여 게시하는 조건에 부합하는 경우, 회원이 당해 거래를 판매자의 동의 없이 철회하거나 취소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식자재몰의 이용조건)

  1. 1. 식자재몰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제3조 제1항에 따라, 사업자간 상행위를 목적으로 하는 재화 및 용역의 거래 플랫폼으로서, 해당 법령의 적용이 제외된 형태의 전자상거래 중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2. 회원 또는 회사가 인정하는 방법으로 사업자임이 확인된 회원만 식자재몰을 통해 재화 또는 용역을 구매할 수 있으며, 회원의 식자재몰을 통한 구매행위는 상행위를 목적으로 하는 재화 및 용역의 구매에 한정되어야 합니다. 즉, 회원은 본인의 상행위를 위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구매하고자 하는 경우가 아니고서는 식자재몰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3. 3. 회원이 제16조에 따라 서비스를 탈퇴하는 등 회원의 자격을 유지할 수 없는 시점에 아직 거래 종결 처리되지 않은 식자재몰 구매 건이 존재하는 경우, 회원의 자격은 그 종결되지 않은 권리 의무 관계를 해소하기 위한 목적 범위 내에서 효력을 유지하며, 회원이 아직 완결하지 아니한 구매건의 거래 완결 또는 최종 취소 처리시에 최종 해지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24조(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사용, 제공 동의 등)

  1. 1. 식자재몰 이용자는 식자재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식자재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①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②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③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④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5. ⑤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식자재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2. 2. 식자재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3. 3. 식자재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 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25조(지급방법)

  1. 1.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① 폰 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②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③ 온라인 무통장입금
    4. ④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⑤ 수령 시 대금지급
    6. ⑥ 마일리지 등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⑦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⑧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26조(수신 확인 통지 /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1.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29조의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27조(재화 등의 공급)

  1. 1.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2.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 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8조(환급)

  1. 1.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29조(청약철회 등)

  1. 1.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 (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 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2.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①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②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④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3. 3. 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30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1.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 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2.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4.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31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3. 회사는 별도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32조(분쟁의 조정)

  1.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본 약관의 해석과 관련하여 이견이 있거나 양 당사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대한민국 법률, 상관습 및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해결합니다.
  2. 2. 본 약관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이 원만하게 해결되지 아니한 경우 이와 관련된 소송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4년 5월 16일부터 시행됩니다.